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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요약
실무프로세스 및 노하우 (미미박스)
뷰티 회사의 조직도_롤 소개
Bm <-->패키지 디자이너
-제품 기획서 전달 및 킥오프 함께 용기 선정부터 제품 디자인 및 부자재 상의 최종 원화 검수까지 디자이너와 모든걸 상의하고 함께 제품을 완성함
패키지 디자이너 <--> 구매 ,scm
-사양서 및 bom 공유, 견적 공유 양산 스케줄 관리
QA: 용기 및 부자재 이슈 관리
RA: 인허가 등록 관련 디자인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대응함
실무 패키지 디자이너의 직무 내용
4)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리서치, 분석
디자인 서칭: 핀터레스트, 비핸스, 구글링
타사 서칭: 세포라, 올리브영, 타사 브랜드 sns 및 사이트
시장조사: 팝업스토어, 디자인 박람회, 부자재 업체 미팅
5) 용기 및 금형 개발
브랜드에서 금형 개발을 하는 이유: 브랜드만의 무드, 제품의 새로운 니즈를 소비자에게 주기 위해 비용적인 투자를 해 용기 금형 개발, 디자인 기획부터 양산까지 디자이너가 담당함;
용기 기획 컨셉- 용기 스케치 -3D 렌더링 – 용기 업체 설계도 확인 – 평균 2차~5차에 걸친 샘플 확인
6) 운영 품목 및 재발주 관련 원화 관리
-신제품 외에도 기존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많은 품목 원화를 관리함
-화장품 법규에 따라 시기별로 법적으로 변경해야하는 문안들을 담당 디자이너가 변경하고, 업체와의 소통으로 새로운 표준견본을 잡아 관리.
“ 담당 디자이너 원화 문안 수정 -> 회람 요청 -> 유관부서확인 완료 -> 업체 이관 -> 양산 후 담당 디자이너의 표준견본 승인 -> 초도 표준견본과 퀄리티, 문안, 색상 문제되는 건 없는 지 확인 -> 표준폼 관리 “
생각 정리
디자인에 대한 이론이나 실기 수업은 아니지만, 실무에서 디자이너가 디자인 외에 신경 써야할 프로세스에 대해 배울 수 있었음. 실제 실무를 진행하게 되면 숙지해야할 내용들을 미리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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