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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요약
실무 프로세스 및 노하우 (미미박스)
디자이너가 키워야 할 역량과 관심사항
패키지 디자이너로 지원시 필수로 갖춰야 할 역량
1. 일러스트 및 포토샵 기본적인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
2. 다양한 비주얼 컨셉 기획하고, 표현하는 능력
-컨셉 및 생각을 비주얼적으로 완성도 있게 시각화 하는 능력
3. 포트폴리오 제출 (해당 직무 업계 관련 직업이 높을 수록 좋음)
-pdf 형식으로 많이 제출, 개인 사이트나 링크로도 포폴 지원
4. 업계 관련된 디자인과 트렌드에 높은 관심
5.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유관 부서와 협업, 소통 외에도 다양한 부자재 업체들과의 소통이 필요한 직무이기에 사람들과의 유연한 소통을 꺼려하지 않아 하는 친구들이 직무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
1. 패키지 디자인 팀이 있는 기업의 사업 흐름을 관찰하기
-관심 있는 업계나 기업의 뉴스/공식 sns 팔로우
2. 트렌드 흐름 파악하고, 즐기기
-최근 이슈되거나 사람들에게 핫한 브랜드 및 패키지 / 팝업스토어 직접 가서 방문하고 체험하기
3.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및 이슈 알아두기
-최근 기업들이 패키지에 어떤 가치를 드러내는지 눈여겨보기
뷰티 업계의 시스템과 화장품 회사에서 패키지 디자이너
1. 뷰티 업계의 시스템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Odm: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 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
브랜드<--> 제조사
브랜드: 연구소를 갖추고 있는 브랜드사도 있지만, 드물고 대기업 외에는 대부분 odm 구조.
제조사: 해외 브랜드에서 찾는 규모가 큰 제조사부터 작은 제조사까지 많음
-->다양한 부자재 업체
2. 뷰티 업계의 트렌드
22년 기준(강의 내용)
이너뷰티의 성장 (건기식, 먹는 화장품)
비건뷰티: 크루얼티 프리
= 동물을 해치는 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 원료 또한 포함하지 않는 화장품 제조 과정
지속가능성 & 친환경
유통업 전반적으로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관련해서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음.
트렌드 체크 필수
1. 생분해성 패키지
2. 재활용이 편리하거나 재사용 플라스틱 사용
3. No 패키지
4. 지속가능한 용기 및 포장
5. 화장품 내용물이 환경에 무해한지
생각 정리
패키지 디자인을 하는 법보다는, 실무와 업계 지원 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음. 패키지 디자인 연습을 먼저 하면서 푸후 포폴 완성 시 다지 복기 하면서 참고해가며 공부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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