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 분량 – 11주차 수강 내용
핵심 내용- 실무 프로세스 (방송 콘텐츠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이론)
수강하면서 흥미로웠던 부분
실무 프로세스 강의를 들으면서, 콘텐츠 디자인에서도 기본적인 디자인 원리 원칙들이 비슷하게 작동해 작업이 진행된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이 전 포토샵 강의나 편집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에서 배웠던 이론적 내용들을 토대로 방송 콘텐츠 디자인쪽으로 개념을 확장시켜 나간다고 생각하면 될듯 싶었음. 일반 광고 콘텐츠 디자인 쪽은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소통하는 반면, 방송 쪽은 제작진과 디자이너가 소통한다는 점이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라고 생각했다. 하나의 키 비주얼, 메인 이미지를 작업하고, 그 뒤로 컬러, 오프라인 확장등으로 디자인을 전개해 나가는 프로세스를 한 눈에 배울 수 있었다.
패키지 디자인 강의는 아직 이론 내용 밖에 듣지 않긴 했지만, 이 전 강의인 콘텐츠 디자인 보다는 좀 더 흥미를 느꼈다. 기본적으로 레퍼런스를 찾고, 디벨롭해서, 주제에 어울리는 컨셉으로 디자인해가는게 패션 디자인 공부했을 때랑 비슷한 감이 있어서 그런 듯 싶다. 익숙한 프로세스로 작업을 전개해 나가는 부분이 흥미로웠고, 패션 디자인보다는 컨셉이나 주제가 어느정도 정해진 후여서 앞으로 작업 할 내용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수강하면서 어려웠던 부분 (멘토님께 질문한 내용과 답변)
따로 질문은 없음; 다만 이번주차시 과제 진행시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제품 이미지나 일러스트를 설정해서 컨셉에 맞도록 디자인 했어야 했는데, 여러 디자인 요소들먼저 생각해서 디자인 프로그램을 바로 켜다보니, 정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디자인을 바로 들어갔던 터라 디자인이 잘 정리 되지 않는 느낌이 있었고, 완성을 하긴 했지만 추후 피드백을 확인해보고 다시 수정해가면서 어느 부분이 잘못된 것인지 공부해야겠다.
다음 학습 계획
12주차시 강의 내용 수강
응시한 테스트, 퀴즈, 과제 + 느낀 점
올리브영 sns 콘텐츠 디자인을 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기획을 잡고 가야할 지 고민을 많이 했던 터라, 무턱대고 레퍼런스를 모으고, 디자인 요소를 집어넣는데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었다. 광고 콘텐츠 디자인 쪽은 디자인을 하면 할 수록 어려운 점이 많았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주 3일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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